[FETV=김선호 기자] 모두투어는 동계 시즌 일본 노선 항공 공급석 증가와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일본 여행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모두투어 1월 출발 예약 데이터를 살펴보면, 전체 예약 중 일본의 비중은 21%로 베트남(25%)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4인 이상 소규모 단독 패키지와 소도시 상품의 예약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0%, 75% 증가하며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 친목 여행 등 소규모 그룹의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우리끼리 무조건 단독 여행'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동계 시즌 인기 여행지인 규슈, 오사카, 북해도, 도쿄/시즈오카, 오키나와 등을 포함해 청주 출발, 부산/대구 출발 등 총 7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었다.
대표 상품으로는 '[우리끼리] 모두시그니처 규슈 3일'이 있다. 4명부터 단독 행사가 가능하고 노팁·노옵션에 쇼핑 1회로 여유롭게 여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규슈의 대표 온천 호텔에 숙박하여 일본 전통 온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모츠나베, △미즈타키 정식, △특사시미 정식 등의 현지 특식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난 26일 이스타항공 인천-도쿠시마 노선에 단독 취항을 기념해 에어텔 상품도 출시했다. 일본 시코쿠 동부에 위치한 도쿠시마는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한 풍부한 먹거리가 강점인 도시로, 특히 일본 내에서는 수십 종류에 달하는 ‘도쿠시마 라멘’으로 인기가 높다. 이번 신상품은 도쿠시마역 또는 아와토미다역과 도보 1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비즈니스급 호텔에 숙박하고, 2,000엔 상당의 무제한 버스 탑승권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어제 발표한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일본, 동남아 등의 단거리 지역의 예약률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일본은 재방문 여행객이 가장 많은 나라로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등과 같은 주요 도시뿐 아니라 일본 현지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일본 소도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