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자회사 DDPS, M&G와 ‘에피소드 컨비니 신당’ 공동 투자[집슐랭]

2025-08-25

SK디앤디(SK D&D)의 부동산 운영 전문 자회사 디앤디프라퍼티솔루션(DDPS)은 영국 푸르덴셜그룹 계열의 글로벌 투자사 M&G리얼에스테이트와 함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 컨비니’의 2호점 ‘에피소드 컨비니 신당’에 공동 투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동 투자는 서울 중구 황학동에 위치한 지하 2층~지상 14층, 총 97세대 규모의 오피스텔을 매입∙리노베이션해 직주근접 수요에 최적화된 쾌적하고 실용적인 도심형 주거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프로젝트다. 입주는 이달 말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본 자산은 지하철 1호선·우이신설선 신설동역과 2호선·6호선 신당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서울 중심업무지구(CBD)와도 가깝다. 전용 공간은 18㎡(5.5평)~47.2㎡(14.3평)까지 다양하며 원룸과 복층 구조로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루프탑 테라스와 라운지, 헬스장, 세탁실 등 입주민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용 공간을 마련해,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한다.

이번 투자는 M&G리얼에스테이트의 한국 임대주택 시장 첫 진출 사례로, DDPS는 위탁운영사로서 운영 및 관리 전반을 책임진다. DDPS는 지난해 11월 모건스탠리와의 협력에 이어 또 한 번 글로벌 우량 투자사와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DDPS 오영래 대표는 “앞으로도 임대주택 운영 물량을 확대하고 컨비니를 비롯해 다양한 주거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주거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당에 이은 다음 지점으로 서울 마포구 내 ‘에피소드 컨비니 상수(가칭)’를 준비 중이며, 향후 도심 곳곳으로 ‘에피소드 컨비니’ 지점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DDPS는 SK디앤디의 자회사로, 종합 부동산 운영 전문 회사다. 올해 3월에는 코리빙·코워킹 기업인 로컬스티치를 인수합병(M&A)했고 현재 에피소드 포함 총 6500여 세대의 임대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연내 1만 세대 및 2029년까지 5만 세대 운영을 목표로 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