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위한 현직자 직무 멘토링 및 실전 취업 전략 제시
6월 20일(금),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진행

한국정보교육원과 서울관악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IT 분야 현직자들과 함께하는 실전 취업 전략 프로그램, ‘2025 미래를 코딩하라! grep !T 취업콘서트’를 오는 6월 20일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치열해진 청년 취업 경쟁과 현실과 괴리된 취업 정보, 실무자와 취업준비생 간 인식 차이 등을 고려해,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과 조언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취업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IT 클라우드 엔지니어링과 프로그래밍 개발이라는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직무를 중심으로, NHN클라우드와 카카오에서 현업을 이끄는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현장감 있는 실무 이야기와 커리어 설계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엔지니어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산업 동향 및 전망, 엔지니어의 핵심 기술과 커리어 로드맵 설정법, IT 기업의 문화와 인재상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카카오 개발자 세션에서는 AI 시대에 요구되는 개발자 역량 현실적인 커리어 설계와 취업 전략, 소프트스킬 향상법을 다루며,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구직 시장은 생성형 AI 기술의 확산으로 일자리 형태가 다변화되고 있다.
클라우드는 방대한 데이터 처리와 유연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생성형 AI의 필수 인프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정부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정책과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 확대로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프로그래밍 개발 분야 또한 생성형 AI를 활용한 코딩 속도 향상과 업무 효율화가 가능해지면서, 개발자의 역할은 더욱 확장되고 있으며, 이는 산업 전반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향후 IT 직무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정부는 첨단·디지털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훈련비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있으며, 한국정보교육원은 이에 발맞춰 IT 클라우드 엔지니어 과정과 풀스택 개발자 과정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이번 취업콘서트를 통해 한국정보교육원은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 제공, 현직자 멘토링 기반 커리어 설계 지원, 취업 자신감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부대 행사로는 IT 직무별 직업훈련과정 안내, 전공자/비전공자 맞춤형 취업 상담, 직무 전환 및 직장 적응 상담 부스가 운영되며, 서울관악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청년정책 홍보와 함께 골든벨 이벤트, 잡 네비게이션 부스를 통해 다양한 청년 고용 서비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5 미래를 코딩하라! grep !T 취업콘서트'는 사전접수자(선착순 80명) 대상으로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에어팟, 기계식 키보드, 커피·편의점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 추첨 기회도 주어진다.
사전 신청은 현재 진행 중이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