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 공식 포스터 공개

2025-04-03

'국악의 향기, 세계를 물들이다' 주제, 시각적 표현 강조

[영동=뉴스핌] 백운학 기자 =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3일 엑스포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포스터는 국악의 정체성을 현대적인 그래픽 요소로 재해석하여 강렬한 색감과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한국의 전통 색채인 오방색과 엑스포 EI 색상을 조화롭게 접목했다.

특히 편종, 편경, 가야금, 해금, 태평소, 징, 피리, 소고 등 다양한 국악기를 활용해 전통의 매력을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했다.

색사유소와 상모 등 전통 요소도 반영해 한국 고유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조직위에 따르면 포스터에는 엑스포 주제인 '국악의 향기, 세계를 물들이다'를 나타내기 위해 각기 다른 국악기들이 하나의 소리로 퍼져 나가는 느낌을 살리고자 했으며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이번 포스터는 전국의 226개 지자체, 58개 국공립 국악 단체, 전국 문화원 및 예술 회관, 국악 관련 학교 등에 배포되어 엑스포 개최를 알리고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국악의 향기,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세계 30개국이 참여하는 국제 행사로,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한 달간 충북 영동군에서 열린다.

baek3413@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