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투자증권이 생성형 AI로 제작한 차세대 ‘우리WON MTS’ 광고 영상이 공개 일주일 만에 70만 뷰를 넘기며 관심을 끌고 있다.
우리투자증권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New ‘우리WON MTS’ 광고가 7일 만에 7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AI가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해 해외주식 거래·글로벌 커뮤니티 등 차세대 ‘우리WON MTS’의 주요 기능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첫 사례다.
영상은 ‘우주’를 배경으로 글로벌 투자 정보가 손안에 들어오는 콘셉트를 담았다.
차세대 MTS에는 ▲StockTwits 연동 인기종목 ▲내부자공시 속보 AI 요약 ▲글로벌 기관 포트폴리오 분석 등 해외 투자 편의를 높이는 AI 콘텐츠가 대거 탑재됐다.
또 ‘지표로 보는 시장’, ‘ETF로 본 미국 개인 투자심리’ 코너에서는 AI가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시각화한 정보를 제공한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AI 서비스는 이제 투자 영역에서도 실효성을 갖춰야 한다”며 “전 지구적 해외주식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혁신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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