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 약사가 되기 위해 해외 약대 입학에 대한 문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공지한 최근 약사예비시험 결과에 따르면 해외 대학교 약대 졸업생의 약사예비시험 합격률이 46% 이상으로 나타날 만큼 최근 해외 약대 출신들의 국내 약등록과 더불어 해외 약대 입학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약사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의 세계 최고의 복지국가이며 수많은 기회가 있는 호주가 각광받고 있다. 호주대학교 약대는 4년~5년 과정으로서 호주 뿐아니라 한국에서도 약사가 될 수 있다.
호주 약사는 경력과 약국, 병원등의 근무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 초봉이 한화 약 7,000만원에서 1억원 정도 이며 경력에 따라 1억원 이상의 고연봉 직업 군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호주 정부에서 발표된 CSOL (Core Skills Occupation Lists, 부족직업군) 에 약사 (Retail Pharmacist)가 확정 직업군에 포함됨에 따라 취업스폰서 등을 통해 호주영주권 취득이 보다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호주대학교 약대 입학에 대한 인지도가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유니센터는 11월 30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강남센터에서 호주대학교 약대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호주 약대 입학설명회에서는 인기 호주대학교 약대 비교, 호주에서 약사되는 방법, 한국에서 약사되는 방법과 더불어 호주약대 1학년 학비 50% 절감 및 호주대학교 900만원 추가 장학금 취득에 대한 자세한 사항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유니센터 호주대학 관계자는 “최근 몇년간 진행된 호주유학박람회나 호주대학교 입학문의에서 호주 약대 입학에 대한 문의가 폭주하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호주약대 입학을 준비하고 입학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호주대학교 약대 입시 및 학비절감, 900만원 추가장학금 등에 대한 입학설명회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유니센터는 호주 명문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뉴카슬대학교, 웨스턴 시드니대학교, ICMS호텔대학교 등의 1+2 국제전형 파트너로서 매년 120여명의 학생들이 학업하고 있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교육기관이다. 또한,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명문 맥쿼리대학교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연간 $15,000 (한화 약 1,400만원) 장학금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유니센터에서 직접 선발한 학생들은 맥쿼리대학교에서 학업하는 기간동안 추가 장학금을 받게 된다.
11월30일 서울 강남에서 개최되는 호주대학교 약대 입학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유니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