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위메이크, ‘슈켓’ 인수 추진

2025-04-04

식자재마트 전용 디지털 플랫폼 ‘큐마켓’을 운영하는 애즈위메이크가 중소형 마트 광고 및 커머스 운영 지원 솔루션 ‘슈켓’의 인수를 추진하며, 60일간의 독점적 협상권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인수 대상인 슈켓은 전국 350여 개의 식자재마트와 협업하여 ▲전단지 자동화 ▲가격 표시 POP ▲매장 디자인 ▲모바일 주문 플랫폼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애즈위메이크 측은 “슈켓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현재 최종 실사를 마무리 중”이라며, “인수는 오는 5월 초순 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번 인수는 애즈위메이크의 핵심 전략인 ‘마트 중심 리테일 SaaS 생태계’ 완성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슈켓이 보유한 전단 자동화, 마트 커머스 앱 기술, 광고 디자인 역량이 큐마켓 플랫폼과의 제품·서비스·고객 접점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손수영 애즈위메이크 대표는 “식자재마트 유통은 지역 경제의 중요한 부분이며, 오프라인 유통 채널 중 유일하게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라며, “운영 자동화뿐만 아니라 커머스, 광고, 데이터까지 연결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마트의 생존과 수익을 동시에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애즈위메이크,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