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이노션은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인 김정아 부사장(사진)이 다음달 1일자로 대표이사 사장에 승진, 취임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임 김 사장은 이화여대 국어국문학과와 연세대 광고홍보학 석사 출신으로 1996년 광고업에 입문한 이래 30여년 동안 현대차그룹을 비롯해 한화그룹, 구글코리아, 도미노피자 등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 브랜드 캠페인을 제작하고 총괄해 왔다. 국제광고제 수상만 300여회를 기록하는 등 이노션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사장의 대표작으로는 자동차 광고이지만 영상 속에 차가 등장하지 않는 현대차 쏘나타 광고(2013년), 7년째 대행을 맡고 있는 한화그룹 기업PR 캠페인, 극장에서 유료상영을 시도해 큰 호평을 받아 2025년 세계 최대&최고 권위의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밤낚시> 캠페인 등이 있다.
이노션에는 2006년 입사해 △상무(2014년) △전무(2020년) △부사장(2023년) 승진 후 2년만에 다시 최고경영진에 오르게 됐다. 이노션측은 “김 부사장은 지난 20여 년간 이노션의 성장을 최전선에서 함께 만들어온 키플레이어이며 창의력을 근간으로 이노션의 챕터2를 준비해 나갈 리더십을 갖췄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시대로의 전환을 맞아 콘텐츠간 경계가 사라지고 기업과 브랜드의 활동이 다양하게 확장되고 있는 상황에서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이노션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하게 확장시킬 적임자라는 평이다.
김 사장은 “크리에이티브라는 업의 본질을 바탕으로 광고 영역을 벗어난 새로운 비즈니스를 끊임없이 창출해 최고의 마케팅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글로벌 사업영역 확대와 디지털 콘텐츠 역량 강화를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고 고객 다변화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Biz & Now] ‘현대차 계열’ 이노션 CEO에 김정아](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510/30/96626bed-d870-4fa6-ac03-d7f8f223c4d4.jpg)

![[속보]트럼프 “한·미, 특별한 유대 관계···필리조선소 세계에서 가장 성공할 것”](https://img.khan.co.kr/news/r/600xX/2025/10/29/news-p.v1.20251029.afe106f5f16049d6aa5fc9931d002203_P1.web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