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iM뱅크와 탄소중립 R&D–금융 지원…지역사회 공헌 활동 협력

2024-10-21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지난 21일 iM뱅크와 지역사회 ESG 경영 확산과 사회공헌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탄소중립과 친환경 연구개발(R&D) 기업에 대한 정보 교류 활성화 ▲지역기업의 ESG 경영 도입·확산을 위한 R&D-금융 연계 사업 추진 ▲지역 사회공헌 공동사업 추진 ▲ESG 경영 고도화와 혁신 사례 공유·전파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협약식 직후 양 기관은 대구·경북지역의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위생용품(iM 빛나는 별 키트) 100개를 포장하고 이를 지역사회단체에 전달하는 증정식을 진행했다.

전윤종 KEIT 원장은 "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ESG 가치를 확산하는 길에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iM뱅크와 함께 할 수 있어 이번 협약은 더욱 의미가 있다"며 "R&D와 금융이 만나 기업의 탄소중립 실현과 저탄소 전환을 빠르게 확산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민관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