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 "자회사 퓨리오젠, 스웨덴 바이오웍스와 OEM 계약 체결"

2025-04-28

퓨리오젠, 바이오웍스 글로벌 네트워크 통한 제품 공급 추진

초기 연간 매출 10억 원 기대, 장기적 사업 협력 체계 구축 추진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바이오 소재 및 헬스케어 전문 기업 아미코젠의 자회사 크로마토그래피 레진 전문 제조기업 퓨리오젠이 스웨덴 바이오 소재 기업 바이오웍스 테크놀로지스 AB(Bio-Works Technologies AB)와 OEM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바이오웍스의 Lone Carlbom 대표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퓨리오젠을 방문해 양사 간 전략적 협력 강화를 논의한 결과 이뤄졌다.

이번 OEM 계약에 따라, 퓨리오젠이 생산한 고품질 크로마토그래피 레진 제품은 바이오웍스의 글로벌 영업망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현재 일부 제품에 대한 최종 테스트 및 검증 절차가 진행 중이지만, 별다른 문제 없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급이 본격화되면 초기 연간 매출은 약 10억 원 규모로 기대되며, 향후 시장 반응 및 바이오웍스의 글로벌 영업망 확장에 따라 30억 원 이상의 매출로 확대될 가능성도 기대되고 있다.

이번 OEM 계약 외에도 양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추가적인 비즈니스 협력 방안에 대해 폭넓은 논의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장기적 사업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퓨리오젠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아미코젠이 축적해온 우수한 기술력과 바이오웍스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결합해 양사 모두에게 큰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미코젠은 이번 자회사 퓨리오젠의 글로벌 OEM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해 바이오 소재 내재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