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브릭스 마이그레이션 파트너상 수상

2024-09-09

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데이터브릭스로부터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마이그레이션 파트너상(APJ Migration Partner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최근 태국 방콕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데이터브릭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파트너 이그제큐티브 포럼의 일환으로 치러진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파트너 어워드 2024’에서 이 상을 받았다.

데이터브릭스는 클라우드 레이크하우스 플랫폼 제공업체로, 전 세계 2000개 이상 파트너사와 함께 9000여 개 고객에게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작업을 통합 수행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 어워드는 데이터브릭스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성공사례를 창출하는 등 우수한 협력관계를 이어온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파트너사를 선정하는 행사로, 메가존클라우드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수행 성과 및 역량에 대한 뛰어난 전문성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21년 데이터브릭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래 클라우드 전환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많은 기업고객을 위해 데이터브릭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술검증, 고객사 대상 핸즈온 세션 지원, 데이터 전환 구축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100여 명 규모의 AI 및 데이터 분석 전문조직인 ADC(AI&Data Analytics Center)를 통해 데브시스터즈, 무신사 등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데이터브릭스 솔루션 구축과 함께 기술 지원을 제공해왔다.

이와 함께 데이터 엔지니어링 업무가이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데이터브릭스 유니티 카탈로그 등 고객사가 데이터와 AI의 통합 거버넌스를 위해 데이터브릭스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브릭스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데이터브릭스의 생태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딜리버리 프로바이더 프로그램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으며, 5월에는 데이터브릭스의 최고 등급 파트너인 엘리트(Elite)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공성배 메가존클라우드 ADC 센터장은 “올해 상반기 파트너십을 강화한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고객의 데이터 기반 혁신을 위한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데이터브릭스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더 큰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