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CHEESE’(치즈) 뮤직비디오로 통산 17번째 유튜브 1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2021년 8월 23일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2집 ‘NOEASY’(노이지) 수록곡 ‘CHEESE’(치즈)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7시 3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13일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 수록곡 ‘MEGAVERSE’(메가버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넘어선 데 이어 연달아 호기록을 추가하고 그룹 명성을 드높였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 ‘MANIAC’(매니악), ‘Hellevator’(헬리베이터),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 ‘특’, ‘강박 (방찬, 현진)’, ‘락 (樂)’, 일본 오리지널 곡 ‘CIRCUS’(서커스), ‘거미줄’, ‘Chk Chk Boom’(칙칙붐), ‘MEGAVERSE’와 ‘CHEESE’까지 총 17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등극시키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이어갔다.
스트레이 키즈의 첫 밀리언셀링 작품인 ‘NOEASY’의 인트로 트랙 ‘CHEESE’는 거친 베이스 신스, 묵직한 킥이 어우러진 강렬한 락 사운드의 일렉트로니카 장르 곡이다. 웃을 때 쓰는 단어 ‘CHEESE’는 물론 갖가지 치즈로 비유한 재치 있는 워드 플레이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뮤직비디오는 스트레이 키즈만의 유쾌하고 자유분방한 감성을 다채롭게 풀어내 특유의 활기찬 에너지를 전한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