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에이알티, 쿠팡플레이 방영 ‘뉴토피아’ 소품 제작 참여

2025-01-13

블랙핑크 지수·배우 박정민 주연 2월 첫방

한주에이알티는 2월 첫 방영 예정인 쿠팡플레이 신작 시리즈 ‘뉴토피아’의 소품 제작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작품은 블랙핑크 지수와 배우 박정민이 주연을 맡은 K-좀비물로, 영화 ‘파수꾼’과 ‘사냥의 시간’으로 주목받은 윤성현 감독이 연출을 맡은 화제작이다.

뉴토피아는 한주에이알티 소품 제작 참여 사례 중 최초의 쿠팡플레이 작품으로, 이를 계기로 향후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채널 작품에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한주에이알티가 그동안 참여한 작품들은 OTT 채널 중 주로 디즈니플러스와 TVN 등을 통해 온에어됐다. 대표작으로 디즈니플러스의 ‘카지노’,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커넥트’, ‘삼식이 삼촌’과 TVN의 ‘마인’, ‘홈타운’, ‘이브’ 등이 있다. 국내 방송사 작품으로는 ‘오월의청춘(KBS)’, ‘연모(KBS)’, ‘인간실격(JTBC)’, ‘야한사진관(ENA)’ 등이 있다.

한주에이알티가 소품 작업에 참여한 또 다른 드라마 3편도 올해 상반기 중 디즈니플러스 및 공중파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에 주력해 온 영화·드라마 소품 제작 외 예능 콘텐츠 영역에도 사업 분야를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최근 OTT 예능 콘텐츠가 크게 늘어나고 있어, 매출 다각화를 위한 좋은 기회로 회사는 보고 있다.

한주에이알티 관계자는 “한주에이알티 엔터사업부는 지난 2020년부터 국내외 주요 OTT 콘텐츠 제작사의 영화, 드라마 제작을 위한 소품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 전세계에서 K드라마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매출 증대를 위해 국내외 신규 OTT 채널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