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부터 업무 현장에서 자체 생성형 AI플랫폼을 활용하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수십 년 동안 축적한 금융데이터와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LG CNS와 금융 특화 AI 시스템을 개발해 현장에 적용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내부규정과 상품정보를 실시간 검색하는‘지식 정보 검색 에이전트’ ▲개인고객 특성에 맞춘 상담 화법을 제안하는 ‘리테일 영업지원 기능’ ▲법인고객에게 적합한 정책자금을 추천하는 ‘기업금융 맞춤추천 기능’ ▲문서요약 및 메일발송을 지원하는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능’ 등이 탑재돼 있다.
농협은행은 향후 AI가 과업을 스스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기술을 도입해 업무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현장에서 축적한 AI 데이터와 경험을 고도화하여 플랫폼 활용 범위를 농협금융그룹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이번 플랫폼은 실제 영업현장에서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유능한 AI동료’를 구현한 것”이라며, “직원과 고객 모두 체감할 수 있는 금융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영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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