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실리칸첨단소재, 실리칸에 최대주주 지분 21억원 블록딜

2025-08-21

나노실리칸첨단소재(286750)는 최대주주인 드림캐슬종합건설 지분 103만7429주를 실리칸에 양도한다고 21일 공시했다.

총 양수 대금은 21억원이며 주당 가격은 2024원이다. 이는 전일 종가 대비 약 14% 할증된 가격이다. 회사 측은 이에 대해 “추진 중인 2차전지 신사업 미래 가치 시현에 대한 확실한 자신감에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리칸은 2차전지 3중 복합 실리콘 음극재에 대한 10여년간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획기적인 원천 기술과 공정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8개월 간 나노실리칸첨단소재에 연구 인력, 특허, 주요 핵심 장비 등을 도입하며 신사업의 기틀을 닦아왔다.

나노실리칸첨단소재 관계자는 향후 일정과 관련해 “대형 셀메이커와 기 체결된 NDA(비밀유지계약)로 인해 상세히 밝힐 수 없으나, 생산을 위한 설비 셋업이 대부분 마무리된 상태”라며 “조만간 기업설명회(IR)를 통해 알릴 예정”이라고 했다.

이어 “시장 가격 대비 높은 가격으로 지분을 인수키로 한 실리칸의 이번 결정은 신사업 성공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