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선물, 새해맞이 CME 수수료 무료·할인 이벤트 개최

2025-01-06

[FETV=심준보 기자] 삼성선물이 신년을 맞이하여, 신규 및 작년 하반기 해외선물 미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CME(시카고 거래소) 수수료 무료/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신청 시 올해 6월까지 매월 무료로 거래할 수 있는 수량이 부여되고, 무료 수량을 다 쓰면 연말까지 할인 수수료가 적용된다.

무료 수량과 할인 수수료는 상품 크기 및 품목별로 다르다. 상품 크기가 작은 마이크로 상품은 매월 50계약씩 무료로 거래가 가능하며, 이 후 적용되는 할인 수수료(편도)는 지수 $0.6, 통화 및 원자재 상품은 $0.8이 적용된다. 일반 상품의 경우, 매월 10계약씩 무료, 할인 수수료는 지수 $2.2, 통화 및 원자재 상품은 $2.5가 적용된다.

국내 투자자들에게는 지수와 원자재 상품이 인기가 많은데, 특히나 마이크로 나스닥, 마이크로 S&P500 지수 선물이 가장 인기가 좋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아무래도 해외주식 및 ETF(상장지수펀드) 거래에 익숙한 국내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품이 지수이고, 그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증거금이 적은 마이크로 지수 상품이 인기가 좋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금번 이벤트가 그 동안 해외선물 투자에 관심을 가졌던 고객들이 수수료 부담 없이 해외선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나스닥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제로데이옵션(만기 현금결제) 수수료 무료/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상품에 관심이 있거나 수수료 부담으로 거래를 주저하는 고객들은 거래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벤트는 삼성선물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HTS (홈트레이딩시스템)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을 위해서는 삼성선물 해외선물 계좌가 필요하다. 계좌개설은 삼성선물 MTS로 비대면으로 개설하거나, 삼성증권 mPOP이나 POP HTS를 통해 제휴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선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