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심준보 기자] 삼성선물이 신년을 맞이하여, 신규 및 작년 하반기 해외선물 미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CME(시카고 거래소) 수수료 무료/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신청 시 올해 6월까지 매월 무료로 거래할 수 있는 수량이 부여되고, 무료 수량을 다 쓰면 연말까지 할인 수수료가 적용된다.
무료 수량과 할인 수수료는 상품 크기 및 품목별로 다르다. 상품 크기가 작은 마이크로 상품은 매월 50계약씩 무료로 거래가 가능하며, 이 후 적용되는 할인 수수료(편도)는 지수 $0.6, 통화 및 원자재 상품은 $0.8이 적용된다. 일반 상품의 경우, 매월 10계약씩 무료, 할인 수수료는 지수 $2.2, 통화 및 원자재 상품은 $2.5가 적용된다.
국내 투자자들에게는 지수와 원자재 상품이 인기가 많은데, 특히나 마이크로 나스닥, 마이크로 S&P500 지수 선물이 가장 인기가 좋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아무래도 해외주식 및 ETF(상장지수펀드) 거래에 익숙한 국내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품이 지수이고, 그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증거금이 적은 마이크로 지수 상품이 인기가 좋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금번 이벤트가 그 동안 해외선물 투자에 관심을 가졌던 고객들이 수수료 부담 없이 해외선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나스닥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제로데이옵션(만기 현금결제) 수수료 무료/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상품에 관심이 있거나 수수료 부담으로 거래를 주저하는 고객들은 거래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벤트는 삼성선물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HTS (홈트레이딩시스템)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을 위해서는 삼성선물 해외선물 계좌가 필요하다. 계좌개설은 삼성선물 MTS로 비대면으로 개설하거나, 삼성증권 mPOP이나 POP HTS를 통해 제휴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선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