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CES 2025’에서 인텔 TDT 기술로 강화된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 공개

2025-01-09

트렌드 비전 원 엔드포인트 보안, 위협 탐지 메모리 스캔 성능 10배, 랜섬웨어 탐지 성능 24% 향상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세계 최대 IT(정보기술)·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자사와 인텔과의 협업으로 강화된 ‘트렌드 비전 원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인텔 TDT(Threat Detection Technology)를 기반으로 엔드포인트 보안의 혁신을 꾀한 솔루션으로, 랜섬웨어 및 파일리스 공격에 대한 대응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번 CES 2025는 AI 중심의 ‘몰입’을 주제로 역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트렌드마이크로는 AI 기반 사이버 보안의 선도 기업으로서 새롭게 강화된 엔드포인트 보안 기술을 선보인다.

인텔 TDT의 CPU 기반 위협 탐지 기술은 트렌드 비전 원과 결합해 기존 소프트웨어 기반 백신을 회피하는 파일리스 공격과 최신 랜섬웨어에 대응한다. 파일리스 공격은 2023년에만 무려 14배 이상 급증한 신종 공격으로서, 2023년 전체 공격의 40%를 차지했다. 파일리스 공격은 인메모리 실행에 편승하거나 레지스트리에 상주하고, 파워셸, 윈도우 관리 도구(WMI)와 같은 공인된 도구를 악용한다는 점에서 치명적이다. 더불어 최근의 랜섬웨어는 패킹 및 난독화 기술과 VM 클로킹 덕분에 EDR 탐지를 회피할 수 있는 능력이 나날이 향상되고 있다. EDR 솔루션의 행위 기반 탐지가 지나치게 빈번하게 동작함으로써 결과적으로 경고 피로로 인해 대응 속도가 저하되는 것 역시 또 다른 한계점으로 지적되기도 한다.

트렌드마이크로가 인텔과 손을 잡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인텔 TDT는 CPU에 직접 탑재되어 시스템 성능 저하를 유발하지 않으면서도 안정적으로 위협 탐지를 수행하는 최첨단 보안 기술이다. 따라서 CPU 기반의 탐지를 통해 하드웨어 계층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므로, 보안 소프트웨어만 사용하는 것보다 랜섬웨어 탐지 성능을 24%까지 향상시킴으로써 ‘트렌드 비전 원 엔드포인트 보안’의 행위 분석, 런타임 머신 러닝, 엑스퍼트 룰 등 탐지 성능을 총체적으로 강화한다.

특히 암호화 동작의 적합성과 악의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판단하고 시스템 보호를 위한 선제적 조치에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트렌드 비전 원 엔드포인트 보안은 인텔 TDT의 고급 메모리 스캐닝(AMS)을 활용해 메모리 스캔 용량을 최대 10배까지 향상함으로써 더 많은 위협을 탐지할 수 있다.

트렌드 비전 원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은 인텔 TDT 기술과의 직접적인 연동을 통해 CPU 텔레메트리(원격 측정)와 인텔 AI를 이용한다. CPU에서 통합 GPU 및 NPU로 인텔 AI와 메모리 스캔을 오프로드(CPU대신 GPU나 NPU로 메모리 스캔을 수행)함으로써 CPU 부하로 저하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은 온전히 유지하면서도 제로데이 공격과 랜섬웨어 등 급속하게 확산되는 신변종 위협을 즉각적으로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인텔 칼라 로드리게스 부사장은 “위협 행위자들은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을 피하는 정교한 공격으로 엔드포인트를 점점 더 노리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가 인텔의 TDT를 적용해 추가된 하드웨어 가속 탐지 레이어는 은밀한 위협을 더욱 효과적으로 탐지한다. 해당 기술은 이미 전세계 10억 대의 PC에 배포되었으며, 동종 업계 유일의 AI 기반 실리콘 보안 솔루션이다. 인텔 AI PC에 탑재된 트렌드마이크로의 AI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트렌드 비전 원으로 사용자들은 더욱 강화된 보호 기능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최고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책임자인 레이첼 진(Rachel Jin)은 “사전 예방적 보안은 오랫동안 회자되었지만 최근에야 실현이 가능해진 개념이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사이버 보안의 가능성을 재정의하고, 기업들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위협 환경에 맞서 인프라와 데이터, 운영을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