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RYA는 일상의 복잡함과 대조되는 단순함의 미학을 주제로 현대인의 몸과 마음과 영혼의 쉼터를 제시하는 반얀트리 계열의 호텔 브랜드다. 하얀색 GARRYA 꽃을 호텔 브랜드로 차용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호텔은 단순함과 조화를 추구한다. 지역적 특색이 반영된 디자인,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 몸과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다목적 공간들로 구성된 작고 럭셔리한 부티크 호텔은 현대인이 필요로 하는 가장 중요한 것만을 담아 세련된 휴식을 제공한다.
GARRYA, Concept
GARRYA의 콘셉트는 아시아 웰빙 감성과 명상의 공간(Asian Wellbeing Sensibility & Space for Contemplation)으로 요약된다. 일상의 혼돈과 복잡함 속에서 벗어나 현대적이고 세련된 보살핌을 추구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필요로 하는 것만 사용하고 유지하는 것이다. 수면과 디톡스에 집중한 스파테라피, 요가와 명상, 자연의 소리, Zen 디자인 등의 요소들은 다양한 문화와 전통에 대한 존경을 담은 아시안 웰빙 요소를 기반으로 구성됐다. 호텔 곳곳에 숨겨져 있는 사색과 명상을 위한 공간에 들어서면 잘 보존된 주변 자연환경을 심도 있게 관찰할 수 있으며, 로비와 레스토랑에 위치한 Co-Living, Co-Working 공간에서 개인별 요구를 충족할 수도 있다.
GARRYA BIANTI YOGYAKARTA
인도네시아의 원시림으로 둘러싸인 GARRYA BIANTI YOGYAKARTA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니멀리즘 콘셉트를 대표하는 호텔이다. 초록이 가득한 자연에 대한 접근과 사려깊게 디자인된 공간 등 모든 요소들은 균형과 활력을 북돋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만들어졌으며, 고객의 마음과 몸 그리고 영혼의 안식처로서 기능한다. GARRYA BIANTI YOGYAKARTA는 단순한 목적지가 아니라 웰빙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세련된 여행자들을 위한 휴식의 공간이다.
Accomodation
객실은 최소 110㎡ 이상의 면적으로 구성, 정제된 고요함 속에 고객이 머무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연의 소리와 함께 조용하게 시작할 수 있는 아침,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관찰하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저녁이 보장되고, 초록이 넘치는 풍요로운 자연경관을 마음껏 바라볼 수도 있다. 릴랙싱 아로마 디퓨저가 배치된 객실은 좌우 균형이 맞춰져 편안한 수면 사이클을 증진시키도록 디자인됐다. 안락한 수면을 위한 수면증진프로그램에는 메모리폼, 계피와 메밀 등 다양한 종류의 베개 제공과 더불어 수면자세 교정을 위한 베드웨지(Bed Wedges) 등이 포함된다. 또한 휴식, 체력단련, 마음단련 등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웰빙키트를 선택할 수도 있다.
Spaces
호텔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공간은 수면과 디톡스에 대한 집중관리로 완벽한 릴랙스를 체험할 수 있는 8lements Spa와 디지털 피트니스 및 종합적인 건강체조(comprehensive calisthenic)가 준비돼 있는 Recharge Gym 등으로 GARRYA 모든 호텔의 필수시설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동근무가 가능한 Co-Working Space, 독특한 지역특산품과 기념품을 발견할 수 있는 재미로 가득찬 숍도 GARRYA의 필수시설들이다. 자연체험을 극대화한 Riverside Deck과 Movement Studio 등은 GARRYA BIANTI YOGYAKARTA의 상징적 시설로 운영되고 있다.
Dining
레스토랑에서는 친환경을 기준으로 엄선된 식재료를 활용해 신체의 영양과 정신의 안정을 만족시키는 미식 메뉴가 제공된다. 지역 농장에서 자유 방목으로 키워진 닭들의 유기농 달걀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제철 유기농 식자재를 활용한 메뉴 구성을 지향하고 있다. 고요한 자연환경 속에 위치한 GARRYA BIANTI YOGYAKARTA의 지리적 이점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으로 별빛이 떨어지는 빌라의 고요한 주변 환경 속에서 잊을 수 없는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In-Villa Barbecue는 빌라 객실 내에서 진행되는 개인 맞춤형 바비큐 연회로 호텔의 대표 다이닝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객실내 인피니티풀에서 자연의 황홀함을 느끼며 고요함 속의 휴식과 함께 건강스낵과 건강음료를 즐길 수 있는 Swim and Dine, 자연을 관조하며 마음챙김을 경험할 수 있는 애프터눈 티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Experiences
호텔의 프로그램은 지역탐방, 문화체험, 내면을 돌보는 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지역탐방은 인도네시아의 가장 멋진 사원 5곳을 탐험하는 Exploring Jogja: Top 5 Must-Visit Temples in The City, 술탄의 왕좌가 있었던 구시가지를 탐험하는 Exploring Kotagede: A Heritage Walking Trail Through Yogyakarta's Living History 등 역사유적탐험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크며 가장 황홀한 불교사원 중 하나인 Yogyakarta의 Sewu 사원에서 고요함과 마음챙김의 경험을 할 수 있는 Find Your Peace: Discover Mindfulness at Sewu Temple, Yogyakarta's Ancient Gem 프로그램도 전행된다.
이러한 역사유적탐험 프로그램은 역사유적지에서 느낄 수 있는 웅장한 디자인과 평화로운 분위기를 통해 내면의 고요함을 통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마을의 풍광을 느끼고 주민들의 환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Volkswagen Tour to The Village 등 지역탐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고 있다.
문화체험으로는 지역자생식물을 활용한 천연염색 등 자연과 연결되는 창의적인 예술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Eco-Pounding Art Class, 한국의 한약과 같은 역할을 하는 인도네시아 전통약 Jamu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Jamu Making Class에 참가해,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개인에게 맞춰진 레시피를 기준으로 천연약재를 블렌딩하고 추출 할 수도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천연재료의 놀라운 치유효과를 만나 보는 것이다. 또한 Local Mushroom Plantation에서 미식 재료로 사용되는 식용버섯 재배를 위한 최적의 부합물, 그리고 재배 기술 등 과학적이고 예술적인 재배 과정에 대한 학습을 통해 환상적인 버섯의 세계를 접할 수 있는 Mushroom Cultivation Class 참여를 통해 럭셔리함을 넘어 환경과 지역 공동체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경험이 가능하다.
내면을 돌보는 치유 프로그램으로는 고대의 힐링 하모니가 마음을 정화하고 영혼을 회복시켜주는 Sound Healing, 진동소리가 온몸을 뒤엎어 스트레스를 씻어내리고 밸런스를 찾아주는 정화의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가, 해독과 리프레쉬를 통해 궁극적인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 Sunrise / Sunset Yoga Class with Meditation은 고요한 주변 환경에서 진행되는 전문 요가 및 명상 클래스로 평화로운 분위기를 통해 몸과 마음과 영혼을 보듬어 준다. 실크 해먹에 매달려 부드러운 흔들림을 통해 유연성과 균형을 단련하는 Swing Yoga Class, 마음챙김 훈련을 위한 Batik Class, 예술품과 민예품의 쇼케이스 그리고 마음챙김 활동까지 체험할 수 있는 Sundown Rituals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Sustainability Initiative:
Our Commitment to Eco-Friendly Hospitality
GARRYA BIANTI YOGYAKARTA의 지속가능성 실천은 고객 경험의 강화, 지역 공동체의 지원, 환경 보존 등을 목적으로 실천된다.
1. Waste Management and Eco-Enzyme Production
호텔 내에서 발생한 유기농 쓰레기는 화학세제를 대신할 친환경 효소 제조에 사용된다. 친환경 효소는 세제 대체에만 기여하는 것이 아니라 유기농 비료로 지속가능한 농업을 증진시키기도 한다.
2. Collaborations with Local Organization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Guwo Sari Training Center와 같은 지역 조직과 협업한다. 이러한 파트너쉽을 통해 공동체 주도의 환경에 대한 인식과 지속가능한 실천에 도움을 주고 그들과 함께 좀 더 친환경적이고 회복탄력성을 갖춘 공동체를 만드는데 동조하고 있다.
3. Cage-free Eggs from Local Farmer
호텔은 가장 질 좋고 신선한 식재료를 추구한다. 동물복지와 지속가능성의 기준을 준수하며 지역 농장에서 방목해 키운 닭들의 달걀이 제공된다. Global Food Partners와 UGM의 철저한 모니터링을 기준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하면서도 맛있는 식사를 제공함과 더불어 지역 공동체와 환경을 위한 긍정적인 영향을 위해 노력한다.
*UGM: Universitas Gadjah Mada
4. Educational Trips to Jejamuran Mushroom Plantation
지속가능한 관광 실천의 하나인 버섯농장의 교육여행은 고객이 유기농 농장과 버섯재배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경험은 단순한 교육만이 아니라 지역내 식자재 생산과 지속가능한 식자재에 대한 이해를 높여준다.
5. Support for Local Artists and Local Micro, Small, and Medium Enterprises
지역의 문화예술인들과 MSMEs에 대한 지원을 통해 Yokyakarta의 풍부한 문화적 유산을 활성화하고 있다. 매월 지역화가들의 재능과 창의성을 선뵈는 쇼케이스로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또한 호텔 갤러리는 지역의 장인들이 만든 수준높은 공예작품들의 전시장이 됨과 동시에 고객들이 지속가능한 기념품으로 민예품을 소비하는 공간으로 기능한다.
Vision
GARRYA BIANTI YOGYAKARTA가 속해있는 반얀트리 그룹의 창업자 Ho Kwon Ping은 창립 30주년 기념 CNA Luxury 인터뷰에서 럭셔리에 대한 그의 입장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그는 럭셔리에는 배타적 럭셔리와 포용적 럭셔리라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믿으며, 후자인 포용적 럭셔리가 반얀트리 경험을 정의하고 싶은 방식이라고 했다. 제품이 얼마나 독점적인지 보다는 더욱 많은 사람이 소유하고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 그가 추구하는 럭셔리다. 현재 반얀트리 생태계에 속한 브랜드들은 각기 다른 가격대와 여행 목적을 다루고 있으며, 더 낮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반얀트리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그의 계획이다. 그에게 ‘럭셔리’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또는 혼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능력,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는 없지만 가장 비쌀 필요는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능력이며, 이 모든 것을 더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면, 그것도 ‘럭셔리’라고 했다.
언론인이었던 그는 아버지의 병환으로 가족이 운영하던 농업 및 인프라 건설 회사를 물려받게 됐고, 푸켓에서 휴가를 보내는 동안 버려진 주석 광산을 구입해 럭셔리 리조트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났다. 1994년 첫 번째 반얀트리 호텔이 문을 열었고, 곧이어 아시아 감성이 담긴 럭셔리 부티크 호텔 상품으로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사회발전과 경제발전에 관심이 있었던 그들 부부는 반얀트리가 당시에 낙후된 곳이었던 푸켓, 발리, 몰디브 등의 발전을 위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초창기 반얀트리 그룹 포트폴리오에는 ‘Angsana’, ‘Cassia’ 및 ‘Dhawa’라는 세 가지 브랜드만 있었지만, 2022년에 두 가지 브랜드 확장인 ‘Veya’ 및 ‘Escape’와 함께 ‘Garrya’, ‘Homm’ 및 ‘Folio’라는 3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동시에 출시했다. Banyan Tree에 대한 그의 궁극적인 비전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고 존경받는 독립적인 멀티 브랜드 호텔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더 넓은 차원에서 반얀트리가 손님에서부터 직원, 그리고 공급업체와 수많은 계약파트너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을 위한 커뮤니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출처_ www.garrya.com/en/destinations/yogyakar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