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코인베이스의 전문 트레이더용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어드밴스드(Coinbase Advanced) 사용자 수와 거래량이 올해 급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19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올해 플랫폼 거래량이 191% 증가했으며, 특히 파생상품 거래에서 강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거래소에 따르면 2024년 파생상품 거래 사용자 수는 77% 증가했으며, 거래량은 약 1만950% 급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파생상품 거래의 급성장은 전문 트레이더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노출을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숙련된 트레이더를 겨냥한 코인베이스 어드밴스드는 사용자들에게 매월 일정 금액의 정액 요금을 부과하며, 할인된 거래 수수료, 다양한 주문 유형 및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 전반은 2024년에 급격히 성장했다. CC데이터(CCData)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월간 거래량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며 9월에는 3조 달러를 초과했다.
한편, 코인베이스 어드밴스드의 현물 암호화폐 거래 활동은 47% 증가했으며, 이는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 당선자의 미국 대선 승리 이후의 낙관적인 시장 분위기와 신규 토큰 상장이 원인으로 작용했다.
hj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