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변화하는 추석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마련한 이벤트 ‘힘내자 대한민국! 황금연휴, 황금소비 Plan’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연구소를 통해 최근 3년 추석 기간 전후 소비 데이터와 소셜미디어 상 추석 연관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최근 추석을 즐기는 방식을 반영해 5가지 컨셉의 ‘플랜’을 준비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추석 연관 키워드로 전 연령대에서 ‘여행’에 대한 관심이 가장 뚜렷했으며 이외 공통 관심사로는 ‘쇼핑’과 ‘선물’이 뒤를 이었다. 온 가족이 모여 성묘와 차례를 지내는 전통적인 ‘명절’의 모습에서 놀고, 쉬고, 소비하며 여가와 휴식에 집중하는 ‘연휴’로 추석에 대한 인식이 전환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신한카드는 장기 연휴의 특징으로 외식, 배달 이용 증가와 여행 및 미용 시술 등 고액 결제 이용 증가를 포착했다. 맞벌이, 1인 가구의 증가와 명절 음식 수요 감소로 연휴 동안 외식을 하거나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졌고 길어진 연휴를 활용해 장기 여행을 떠나기도 하며 자기 관리에 적극적인 고객들의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 같은 추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됐다. 먼저 ‘가족을 위한 행복 플랜’이 있다. 신한 SOL페이로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에 코레일을 예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결제금액의 최대 100%까지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전통시장사랑 체크 신한카드로 전통시장에서 1만 원 이상 이용 시에는 5%를 최대 5000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관련기사
- “카드 사용하면 정수기 할인” 코웨이, 첫 PLCC ‘코웨이 신한카드’ 출시
- "파크골프공에 혼마 최고급 채까지"… 신한카드, ‘서울 파크골프 대축제‘ 맞이 이벤트 진행
- ‘신한카드 채용비리 의혹’ 위성호 前 대표, 1심 징역형 집행유예
- 신한은행, 신한카드·KT와 패키지 할인 혜택 제공
이에 더해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소지한 카드에 따라 전국 테마파크 이용 시 최대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패밀리레스토랑(빕스, 아웃백)에서 10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다음으로 ‘나를 위한 플렉스(Flex) 플랜’은 성형외과, 피부과 포함 병원 업종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무신사 추석 할인, LGE닷컴 할인, 샵백(Shopback) 직구 추가 캐시백 등 패션 및 가전 영역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신나는 해외여행 플랜’도 있다. 먼저 해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월렛 이용 시 최대 5만 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또한 트립닷컴에서 신한 비자 신용카드로 숙박이나 항공권 결제 시 최대 20%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에서 5만 원 이상 이용한 금액을 분할납부 전환 시에는 추첨을 통해 최대 3만 원을 캐시백 해준다.
‘우리집이 최고! 집콕 플랜’은 연휴 동안의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지원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멜론 등 OTT 신규 구독 고객에게 최대 6000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땡겨요 배달 앱 이용 시에는 매일 5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SOL페이 앱에서는 윷을 던질 때마다 최대 1000포인트를 즉시 적립해주는 윷놀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한 쇼핑 플랜’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여러 온·오프라인 쇼핑 채널에서 쏠쏠한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플러스, 쿠팡와우 멤버십 신규 구독 시 캐시백과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 컬리, 오아시스에서 SOL페이로 10만 원 이상 결제 시에는 20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가을 스탬프 페스타 이벤트는 50만 원 이상 이용, 전통시장 이용 등 5가지 미션에 대해 획득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1만 원을 캐시백 해준다. 또 스타필드에서 스타필드 신한카드 이용 시 합산 이용 금액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 또는 쇼핑몰 이용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