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형 헬스케어 플랫폼 '슈퍼워크', 러닝·걷기 기능 강화 대규모 업데이트

2025-04-28

[블록체인투데이 김대홍 기자] 리워드형 웹3 헬스케어 플랫폼 '슈퍼워크'를 운영하는 프로그라운드(주)(대표 김태완)가 이용자 편의성과 운동 몰입도를 강화하기 위해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슈퍼워크는 NFT 신발을 장착해 걷기, 달리기 등 운동을 하면 가상화폐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 모드'와 별도 장비 없이 이용 가능한 만보기 형태의 '베이직 모드'를 운영 중이다. 현재 누적 가입자 41만명, 월간 재사용률 81%를 기록하며 웹3 기반 M2E(Move to Earn) 서비스 중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목표 속도 이탈 시 소리 알림 ▲자동 멈춤 패스 ▲아이템 빠른 구매 모드 ▲페이스·케이던스·칼로리 등 러닝 지표 시각화 ▲NFT 신발 에너지 가이드 등으로 이용자들의 운동 실용성과 인터페이스 직관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특히 '자동 멈춤 패스'는 이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운동을 일시정지하거나 다시 이어주는 기능으로, 민감도 설정을 통해 개인의 운동 환경과 스타일에 맞게 유연하게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능은 정식 출시 전 약 1500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테스트에서 안정성과 실효성 검증을 마쳤으며,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로부터 74%의 재사용 의향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입증했다.

슈퍼워크는 2022년 출시 때부터 웹3에 대한 진입장벽 해소를 위해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구축과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 상반기 내 이용자들이 맞춤형 운동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운동 전 예상 리워드를 산출해주는 '수익 시뮬레이터' 기능도 구현할 예정이다.

프로그라운드 김태완 대표는 "슈퍼워크 커뮤니티에서 실제 이용자들이 제안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경쟁 서비스 대비 사용자 몰입도와 편의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기능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