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제9회 동계 아시안 게임 개막식 환영 만찬 연설 [Xi’s Words & Speeches]

2025-02-26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제9회 동계 아시안 게임 개막식 환영 만찬 연설 (2025.02.07)

(주요 내용 발췌)

"제9회 동계 아시안 게임 성화가 오늘 밤 점화됩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하얼빈 동계 아시안 게임까지 중국의 ‘빙설 열기’가 전국으로 퍼지며 세계 빙상·설상 스포츠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참가국과 지역 수, 선수 규모 면에서 동계 아시안 게임 역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와 각국과 지역 대표단의 공동 노력으로 하얼빈이 세계에 ‘중국의 특색, 아시아의 매력, 다채로운 스포츠 정신’을 담은 축제를 선보이며 새로운 빙설 역사를 써 내려 가리라 믿습니다."

"이번 동계 아시안 게임의 주제는 ‘빙설동몽 (冰雪同梦), 아주동심(亚洲同心)’으로, 이는 아시아 국민이 평화, 발전, 우정을 함께 염원하고 추구하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평화롭고 조화로운 공동의 꿈을 지켜나가야 합니다. 평화는 빙설처럼 순수합니다. 국제 정세가 어떻게 변하든, 우리는 함께 다양한 안보 도전에 대응하며, 평등하고 조화로운 세계 다극화에 아시아의 힘을 보태야 합니다."

"우리는 번영과 발전을 향한 공동의 목표를 흔들림 없이 추구해야 합니다. 빙설 스포츠의 매력은 열정과 협력에서 비롯됩니다. 우리는 함께 나아가며 발전의 길을 모색하고, 모두에게 열린 포용적 경제 세계화에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우리는 교류하고 서로 가까워지려는 공동의 염원을 실현해야 합니다. 하늘을 수놓는 눈송이가 저마다 다르듯, 각 문명도 고유한 특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시아는 다채로운 문명이 공존하는 곳으로, 우리는 서로를 포용하고 조화롭게 공존하며 활발한 교류와 배움을 통해 인류 문명의 발전과 진보에 더욱 크게 기여해야 합니다."

하얼빈은 중국을 대표하는 ‘빙성(冰城, 얼음의 도시)’이자 중국 현대 빙설 스포츠의 발원지입니다. 하얼빈에 오면 ‘빙천설지도 금산은산(冰天雪地也是金山银山, 눈 덮인 지역도 경제적 가치를 지닌다)’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빙설 문화와 경제는 하얼빈의 고품질 발전을 이끄는 새로운 동력이자 대외 개방을 촉진하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을 이 열정적이고 개방적이며 포용적인 흑토지(黑土地, 비옥한 땅)로 초대하니 중국식 현대화의 발자취를 함께 따라가 보시길 바랍니다.

"중국은 올해 음력으로 뱀의 해를 맞이했습니다. 전통 12지신에서 뱀은 지혜와 민첩함을 상징하며 뱀의 해는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영리한 뱀처럼 날렵하게 기량을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 이곳에서 아름답고 잊지 못할 빙설의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자료 제공: CMG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