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화 전략으로 수익성·성장성 공략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베트남 현지 법인을 공식 출범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고 14일 밝혔다.
베트남 남부 호치민에 현지 법인 설립에 필요한 행정 절차와 현지 인증을 마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법인 출범은 단순한 제품 수출을 넘어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시장의 전략적 교두보이자 치과 장비 및 투명교정 공급을 위한 지역 허브로 삼겠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아세안(ASEAN) 국가 중 물류 접근성과 내수 성장성이 높은 베트남은 FTA 네트워크, 의료관광 수요 증가, 중국+1 전략 수혜 등 의료기기 무역의 요충지로 주목받는다.
덴티스 측은 “하노이, 다낭 등 베트남 주요 도시에 현지 법인을 필두로 하는 직영점을 확대 운영하고 임플란트를 비롯한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무통마취기 등 차별화된 치과 소장비들에 더해 연내 치과 유니트체어와 수술등도 출시해 회사가 보유한 모든 솔루션을 베트남 전역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국, 일본, 폴란드에 신규 법인 설립 절차도 진행 중이다. 대만에서는 치과 유니트체어를 공급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유니트체어를 비롯해 임플란트 고정도 측정기, 무통마취기 등에 대한 CE MDR(유럽 의료기기 인증) 획득 절차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인증이 완료되는 하반기에는 유럽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