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루게릭병 환우' 지원 기금 1억 기부

2025-11-24

에이스침대(003800)가 루게릭병 환우들의 의료·간병 서비스 향상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에이스침대는 루게릭병 환우들을 위해 승일희망요양병원 지원 기금 1억 원을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승일희망요양병원은 중증근육성 희귀질환 환우와 가족을 위한 맞춤형 의료·간호간병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루게릭병 전문 요양병원이다. 총 239억 원의 예산과 14년 이상의 준비 과정을 거쳐 올해 3월 개원했다.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76병상(4인실 18개, 1인실 2개, 가족면회실 2개)을 갖추고 있다.

이번 지원은 승일희망요양병원의 원활한 운영을 돕고 루게릭병 환우들이 전문적인 의료·간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에이스침대는 지난 3년간 루게릭병 환우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이어왔다. 2023년 7월 브랜드 전속 모델인 배우 박보검이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루게릭병 환우 지원 메시지를 전한 것이 계기가 됐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는 박보검과의 오랜 인연을 기반으로 뜻을 함께하고자 병원건립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 이후 3차례에 걸쳐 3억 원을 추가로 전달하며 누적 기부액은 4억원에 이른다.

올해 6월에는 루게릭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승일희망재단이 개최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 in 서울’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이번 기부가 승일희망요양병원의 안정적인 운영 및 환우들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루게릭병 환우 지원을 위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