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다양한 NFT(대체 불가능 토큰) 활용 사례를 선보이며 디지털 금융 혁신에 앞장선다.
20일 우리은행은 고객이 일상에서 NFT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Woori 같이 키우는 NFT’이벤트를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친구끼리 NFT를 추천하고 공유하며 나만의 NFT를 단계별로 성장시키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우리WON뱅킹 앱‘혜택>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NFT 친구 초대하고 닌텐도 스위치2 도전!>NFT 친구 초대하러 가기’ 메뉴에서 가능하다.
NFT의 ‘친구 초대하기’로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친구 1명을 초대한 15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3명을 초대한 15명에게는 카카오톡 상품권 2만 원권, 5명 이상 추천한 고객 1명에게는 닌텐도 스위치2를 증정한다.
고객은 추천을 통해 얻은 캐릭터를 합성해 3단계 형태로 나만의 NFT를 진화·성장시키는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금융챔피언십 골프대회에서 NFT 티켓과 쿠폰을 선보이며 NFT 활용 범위를 넓히는 등 노하우를 축척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NFT 활용 사례를 선보이며 디지털 금융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