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권동현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3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이마트가 데일리 와인 라인업을 넓히기 위해 유명산지의 대표 품종 와인들을 매달 새롭게 들여와 초저가에 판다. 이 달 선보이는 초저가 와인은 총 4종(브레이크포인트 말보로 소비뇽 블랑, 이노센트 꼬뜨 뒤 론, 캐년오크 까버네소비뇽, 캐년오크샤도네이)이다.
‘브레이크포인트 말보로 소비뇽블랑’은 현재 성장세가 가장 뛰어난 품종이다. ‘이노센트 꼬 뜨 뒤론’은 그라나쉬와 쉬라를 블렌딩한 와인으로 이마트 블라인드 테이스팅 프랑스 론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캐년 오크’는 국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대중적인 품종을 데일리 와인으로 기획했다.
6입 박스 단위로 판매하는 ‘와인 인 박스(Wine in Box)’도 4일부터 한정수량 판매한다. 병 당 40~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총 3종 준비했다. 매년 와인장터 인기상품인 △배비치 블랙 말보로 소비뇽블랑 △가또니그로 까버네소비뇽 △샤를 에네 꼬뜨 뒤 론 루즈 등이다.
오뚜기는 지난해 재출시한 함흥비빔면을 올해 8만 개 한정으로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
함흥비빔면은 함흥비빔냉면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고춧가루와 참기름, 겨자를 베이스로 한 고소하고 매콤한 앙념과 무절임, 청경채, 편육 후레이크 등 풍부한 고명으로 씹는 맛을 극대화했다.
함흥비빔면은 2017년 출시된 제품으로 2022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한정판매하다가 단종됐지만, 지난해 6월 재출시해 올해 3월부터 8만 개 한정으로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 현재 오뚜기몰, 쿠팡, 컬리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태제과는 자색고구마를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고구마’를 출시한다.
고운고구마는 고구마 특유의 달콤 담백함을 그대로 담아 고소함을 살렸다.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를 분말로 반죽하고 석쇠에 구워 만든 덕분에 기름기가 없어 깔끔하게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는 지난 2일 제철 생망고를 활용한 ‘망고 페스타 케이크’ 3종(망고쑥대밭, 망고 가든 케이크, 망고 자몽 케이크)을 출시했다.
‘망고쑥대밭’은 2~3개 분량의 동남아산 생망고와 함께 망고퓨레와 망고 농축액이 들어간 망고 크림을 사용했다. ‘망고 가든 케이크’는 동물성 크림 100%로 쑥대밭 케이크 외에도 다양한 버전의 케이크를 원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출시됐다.
‘망고 자몽 케이크’는 생망고와 생자몽의 조화로 과일의 상큼한 맛을 극대화시킨 케이크다. 화이트시트 사이 생망고와 생크림이 들어갔고 케이크 벽면은 프랑제리의 수제 초콜릿이 둘러졌다.
아워홈의 미식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는 중식 신제품 3종(중화식 매콤잡채밥, 중화식 볶음짬뽕, 중화식 볶음짬뽕밥)을 출시했다.
‘중화식 매콤잡채밥’은 돼지고기, 피망, 표고버섯을 매콤하게 볶아낸 잡채와 고슬고슬한 계란볶음밥이 조화를 이룬다. ‘중화식 볶음짬뽕’은 돼지고기와 각종 야채를 더해 매콤하게 볶아낸 짬뽕 소스와 쫄깃한 중화면, 목이버섯, 부추를 넣었으며, ‘중화식 볶음짬뽕밥’은 짬뽕의 풍미를 계란볶음밥과 함께 즐길 수 있게 했다.
오는 18일까지 아워홈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최대 34% 할인 판매하며, 구매 후 포토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신제품 3종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