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타타공인(他他共認)의 가수가 보낸 시그널…'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

2024-09-26

(톱스타뉴스 김경혜 기자) 남아일언 중천금(男兒一言重千金 )이라 했던가? 영웅일언 중천금 (英雄一言重千金) 이다.

그냥 지나치듯 말을 했을지라도 자신이 아닌 누군가와 함께 한 이야기라면 임영웅에게는 결코 스치는 말이 아니다.

다시는 올수 없는 지금뿐인 순간의 기쁨과 행복을 팬들에게 매일매일 선사하고 있는 임영웅의 말에는 명분을 살리기 위한 허상이 없다.

반드시 실천과 함께 동반되어야 하는 자신과의 약속과 타인과의 신뢰, 그리고 팬들을 위한 배려와 감사의 결과물로 이어지는 진심이 있을 뿐이다.

현재 임영웅은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다.

주제 파악을 못한다는 소리를 듣는 자타 공인(自他共認 - 자기나 남이나 할 것 없이 다 같이 인정함) 이 아닌 타타공인(他他共認)의 겸손한 가수다.

호남평야에서 콘서트를 한 적이 없기에 여전히 주제 파악을 못한다는 소리를 듣고 있지만 그는 최선을 다해 모든 팬들을 수용하고 직접 만나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지난 5월 25일과 26일에는 이틀 동안 상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콘서트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 을 진행했다.

양일간 무려 10만여 명에 달하는 관객을 동원하며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지만 티켓팅에 실패한 사람들을 위해, 이틀의 짧은 콘서트를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공연 실황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을 개봉하여 다시 한번 팬들과 가까지 지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지난 24일 누적관객 30만 명을 넘기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은 미국(10월 14일)과 태국(10월 31일)에서도 상영된다.

또 올 연말과 내년 초(12월 27일~29일, 25년 1월 2일~4일, 총 6일)에는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 을 개최하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렇듯 임영웅은 늘 팬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언제 어디서나 팬들이 조금이나마 편하게 그를 만나볼 수 있기를 고민한다.

그의 고민은 무대에서뿐만이 아니다.

지난 2023년 11월 7일 오전에 임영웅은 영웅시대 공식 카페에 인사글을 올렸다.

다가올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의 콘서트에 대한 설렘을 전하면서 글의 말미에 "사실 얘기 나온 김에 진짜 한번 여러분들 모시고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 운동회 삼아 축구도 해볼까 했는데 여러분들이 워낙 크시니 수용할 수 있는 일반인 축구장이 없더라고요. 얼마나 오실지 예상도 안되고 해서 큰 축구장 빌려주실 분 급구합니다 (그래도 언제 갑자기 시그널 보낼지 모름)" 이라고 적었다.

허투루 내뱉는 말이 없는 임영웅은 실제로 이날 '가산디지털단지 운동장' 에서 21시부터 23시까지 리턴즈 FC 팀 소속으로 축구 경기를 진행했다.

임영웅의 '게릴라 축구 이벤트' 예고 글을 본 팬들은 현장으로 모여들었고 수많은 인파들의 안전을 위해 경찰까지 출동했다.

질서정연한 모습으로 늦은 밤 시간을 고려해 함성도 지르지 않고 박수도 자제해 준 영웅시대의 성숙한 팬 문화 덕분에 경기는 무사히 치러졌지만 임영웅의 주제 파악 고민은 이제 축구장으로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임영웅은 게릴라성 축구 경기가 끝난 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늘 시그널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실 줄 몰랐다. 두 시간 전에 알려드려서 200명에서 300명 정도 오실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이 오셔서 깜짝 놀랐다. '영웅시대' (임영웅 팬덤명)를 너무 과소평가했다. 아직 주제 파악 안됐다" 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어 그는 "또 다른 계획이 있다. 스타디움 같은 곳을 대관해서 미리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앉아서 편하게 볼 수 있게 하고 싶다. 심판분들도 섭외를 해서 좀 더 재미있게 하면 좋을 것 같다. 게릴라성으로 했는데도 이렇게 많이 오셨는데 마음먹고 하면 여러분들이 지구 부실 것 같아서 참아야겠다" 라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

고민의 결과가 이제 우리에게 서서히 다가온다.

2024년 10월 12일 오후 7시, 대전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 에 임영웅은 팀 히어로의 주장으로 경기에 나선다.

임영웅의 소망대로 팬들은 편하게 앉아 마음껏 환호하며 임영웅의 축구 경기를 지켜볼 수 있게 됐다.

축구 경기뿐 아니라 경기 시작 1시간 30분 전에는 프리뷰쇼로, 경기 직후에는 리뷰쇼로 임영웅의 인터뷰도 볼 수 있으며 경기 중에는 '히어로 캠' 으로 임영웅의 모든 움직임과 리액션을 더욱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임영웅은 전반전 종료 후 '하프타임 쇼' 에 아티스트로서 노래와 춤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팬들을 위해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은 다 보여주려는 그의 의지가 돋보인다.

전반전을 뛰고 하프타임 쇼를 하고 또 후반전을 뛸 임영웅의 체력이 걱정이 되지만 무모한 행동은 하지 않는 임영웅이기에 체력적으로도 무리가 없을 거라는 믿음이 생긴다.

상대를 무장해제 시키는 특별한 재주와 매력을 타고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언어적 매력과 시선을 멈출 수 없는 행동을 보여주는 임영웅의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하나은행 자선축구대회' 의 예매와 경기 시청은 오직 와우회원을 위한 혜택으로 제공된다.

와우회원이라면 누구나 경기 관람 티켓을 예매할 수 있으며, 생중계와 다시보기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경혜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톱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09/26 22:51 송고 | reporter@topstarnews.co.kr

기자의 보도 내용에 비판은 수용하며, 반론권을 보장합니다. 그러나 폭력적인 욕설이나 협박에 대해서는 합의 없는 형사 처벌을 추진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톱스타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유튜브 영상 제작을 금합니다. 발견 즉시 민형사상 제소합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