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측 "전한길 '폭싹 속았수다' 통편집, 수준 높은 작품 위해"[공식]

2025-04-02

[OSEN=선미경 기자] 넷플릭스 측이 한국사 강사 전한길의 ‘폭싹 속았수다’ 통편집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한길이 지난 달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극본 임상춘, 연출 김원석)에 특별출연했다가 편집됐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전한길이 직접 특별출연했다고 밝혔지만, 최종회까지 등장하지 않았다는 것.

전한길은 앞서 지난 2023년 ‘폭싹 속았수다’ 촬영이 진행될 당시 자신이 활동 중인 카페에 특별출연 사실을 알린 바 있다. 누리꾼들은 그가 극 중 사업을 시작한 양금명(아이유 분)과 관련된 에피소드에 출연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에 대해서 넷플릭스 관계자는 2일 OSEN에 “보다 수준 높은 작품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양한 편집과 재촬영을 진행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통편집과 관련해 전한길이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에 앞장서서 목소리를 내고 있는 등 정치적 이슈 때문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전한길의 출연 결정 및 촬영은 정치적 이슈가 발생하기 전에 진행됐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과 파불출 무쇠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작품으로, 아이유와 문소리, 박보검과 박해준 등이 출연했다. /[email protected]

[사진]MB, 넷플릭스 제공.

선미경([email protected])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