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 구호는 글로벌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푸치와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2025년 FW 캡슐 컬렉션은 볼륨 실루엣과 세련된 레이어링, 고급 소재를 앞세웠습니다.
프란체스코 푸치는 더 로우 헤드 디자이너 출신으로, 파페치·다이앤 본 퍼스텐버그·캘빈클라인 등에서 경험을 쌓은 럭셔리 디자이너입니다. 구호는 디자이너 협업을 통해 디자인 경쟁력과 상품 신선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구호는 지난 1월 첫 협업을 진행했고, 트렌치코트·블라우스·원피스 등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습니다. 일부 제품은 판매율 90%를 넘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절제된 색상과 미니멀 감성을 기반으로 코트·무스탕·셋업·블라우스·드레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캐시미어·울·실크 등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했고, 건축적 선과 풍성한 볼륨을 특징으로 합니다.
대표 제품은 볼륨과 넓은 숄칼라가 특징인 ‘블랭킷 코트’입니다. 퀼팅형 블랭킷 코트를 간결한 슈트와 조합해 실루엣 대비를 강조했습니다. 스타일리스트 샬롯 콜레트, 포토그래퍼 다니엘 쉐이 등 글로벌 팀이 화보 작업에 참여는데요. 컬렉션은 주요 백화점 구호 매장과 ZIP739 한남점, SSF샵에서 판매됩니다.
구호 유중규 팀장은 “프란체스코 푸치와의 첫 협업은 구호의 기존 컬렉션과는 또다른 매력을 보여주면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며 “이번 두 번째 협업 역시 감도 높은 패션을 추구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