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쵸단·마젠타·히나·시연, 신화 등급 동료로 등장
대표곡 '눈물참기' 기반 신화 스킬, 멤버 유일펫 추가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컴투스홀딩스는 키우기 역할수행게임(RPG) '소울 스트라이크'가 4인조 걸밴드 QWER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QWER 멤버들은 신화 등급 동료로 소울 스트라이크 세계관에 합류한다. 귀여운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이들은 각자의 포지션을 반영한 고유 스킬을 보유한다.

드러머 '쵸단'은 드럼 스틱으로 충격파를 일으키는 '림샷' 스킬을, 베이시스트 '마젠타'는 베이스 기타를 활용한 '슬랩' 스킬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준다. 기타리스트 '히나'는 '비브라토' 스킬로 하늘에서 고양이를 소환해 공격하며, 보컬 '시연'은 '벨팅' 스킬로 일정 범위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힌다. 멤버들의 악기는 캐릭터 애장품으로 등장해 수집 재미도 더한다.
또한 QWER의 대표곡 '눈물참기'를 기반으로 추가되는 신화 스킬은 주변으로 퍼지는 음악 파장을 통해 아군에게 강력한 버프 효과를 부여한다. 신화 등급 유물 'QWERx소크 컬래버 앨범'과 멤버들의 별명을 모티브로 한 유일 등급 펫 '쵸뭉', '젠폭스', '냥뇽이', '밍스터', '바위게'도 등장한다.
QWER 기획자 김계란은 누구나 이벤트 참여만으로 획득할 수 있는 영혼장비로 등장해 재미 요소를 더한다. 미공개 비하인드 영상 등 특별 콘텐츠는 소울 스트라이크 공식 SNS를 통해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다음 달 23일까지 진행되는 'QWER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14일 출석만으로 신화 동료인 QWER 멤버 전원을 영입할 수 있으며 'QWER 컬래버 선택상자'도 선물한다.
'QWER 퍼즐 이벤트'에서는 전용 재화로 컬래버레이션 동료와 스킬, 애장품 확정 상자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션 수행을 통해 컬래버레이션 동료와 스킬, 유물 등을 강화하고 'QWER 선택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성장 레이스'도 함께 진행된다. '나만의 QWER 포카' SNS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QWER 멤버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실물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