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니버스뮤직퍼블리싱은 지난달 28일 서울 잠실에서 인하우스 프로듀싱 크루인 Blakkmatter 소속 프로듀서들의 첫 오프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간단한 다과와 함께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4월말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블랙매터 크루 공개모집을 통해 소속된 프로듀서들을 포함해 약 10여명이 넘는 프로듀서들이 모인 첫 자리로써 크루원간의 멤버쉽을 강화하고 상호간의 효율적인 프로듀싱 프로세스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컨퍼런스의 진행을 맡은 블랙매터의 총괄프로듀서 Orange$uit는 “블랙매터 크루의 공통된 목표를 확인하고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등 중장기적 방향성에 대한 논의는 물론 아주 디테일한 워크플로우에 대한 세심한 부분까지 논의된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약 5시간 넘게 열띤 분위기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6ixthMan, ZIO, Wons, JS Ahn, TIPSY, Skronk, Whit2Boi, glumroll, ODD cloud 등의 소속 프로듀서들이 참여하였고 매년 2회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자리에 시간관계상 참석하지 못한 국내외 프로듀서들을 포함해 블랙매터에는 모두 약 30여명의 프로듀서가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장소와 시간에 대한 제약이 없는 온라인 컨퍼런스에 대해서도 상시 개최를 계획 중이다.
한편, 최근 뮤니버스뮤직은 블랙매터 크루를 필두로하여 일본 파트너사인 사운드그래픽스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논의를 마쳤으며, 향후 뮤니버스뮤직의 본사 스튜디오가 있는 서울 잠실과 파트너사의 스튜디오가 있는 일본 도쿄를 오가는 형태의 송캠프 진행 및 세션 프로젝트를 활성화하기로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