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닉스가 창사 이후 처음으로 인도에 진출한다. 공기청정기를 필두로 현지 다양한 소비자군을 대상으로 판매 활동에 나선다.
위닉스는 현지 최대 온라인 플랫폼 '인도 아마존'에 입점, 공기청정기 '5500-2'와 '5300-2'를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5500-2는 미국 아마존 스테디셀러 모델, 5300-2는 뉴욕타임스(NYT) 선정 베스트 공기청정기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간편한 필터 교체 성능, 27.8 데시벨 조용하면서도 우수한 청정 기능을 제공한다. 0.3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입자를 99.97% 걸러내는 고성능 필터 헤파 필터에 위닉스 플라스마 웨이브 기술로 4단계 공기 청정 기능을 제공한다.
알레르기 관련 인증 전문 기관 영국 BAF(British Allergy Foundation)가 비염·천식·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 관련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부여하는 '알레르기 UK(Allergy UK)' 인증도 받았다.
위닉스는 연내 현지 라인업을 확대, 현지 B2C 시장을 시작으로 B2B와 B2G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위닉스 관계자는 “인도 아마존 입점으로 온라인 유통에 최적화한 판로를 확보했다”며 “인도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외정책경제연구원은 인도 공기 청정기 시장이 2030년까지 연평균 28%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2022년 1억5720만달러(2276억) 수준인 시장 규모가 2030년에는 1조6928억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