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클리나, abc biopply社와 전임상 연구 예측 향상 파트너십 체결

2025-01-24

【 청년일보 】 프리클리나와 스위스 기업 abc biopply社가 인간화 모델 기반 전임상 연구 예측 능력 혁신에 나선다.

면역 질환 전문 비임상 CRO 기업인 프리클리나가 스위스의 인간화 다기관 오가노이드 모델 혁신 기업 abc biopply AG社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초기 in vitro 연구부터 in vivo 연구까지 인간화 비임상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통합적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약의 임상 시험 예측성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든 in vitro 모듈은 abc biopply의 오가노이드 전문가들이 담당하며, 모든 in vivo 모듈은 프리클리나의 면역 전문가들이 담당한다.

또한, 양사는 공동으로 서비스를 홍보하며, 향후에는 abc biopply의 일부 in vitro 서비스를 프리클리나 연구소로 라이선싱해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영모 프리클리나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abc biopply의 인간화 in vitro 기술과 프리클리나의 인간화 in vivo 기술을 결합해, 동일한 연구 표준을 사용하고 통합된 프로젝트 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신약 개발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