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스튜디오, AI 분석 시스템 적용 맞춤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눈길 [2024 뷰티브랜드 대상]

2024-12-20

[글로벌 인플루언서 커머스 부문_ 디노스튜디오]

2019년 설립, 차별화된 시스템 적용 온라인 마케팅

인플루언서 활용 시딩부터 공동구매 캠페인 진행

5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풀 보유, 맞춤형 캠페인

다양한 AI 관련 정부 연구과제 수행, 경쟁력 UP

2025년 해외 인프라 확대해 K뷰티 해외 진출 도움

2019년 설립한 IT기반의 인플루언서 온라인 마케팅 기업인 디노스튜디오가 시장경제가 주최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 글로벌 인플루언서 커머스 부문에 선정됐다.

디노스튜디오는 2019년 설립 이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기업이다.

유튜버 및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홍보 영상을 제작, 배포해 브랜드의 초기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확산 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 시딩(Sampling & Seeding)은 물론,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딩 컨설팅 등 다양한 채널과 방법론을 결합해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공 하는 통합 마케팅(IMC), 단순 홍보를 넘어 실질적인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공동구매 캠페인을 기획하고 운영 하는 인플루언서 셀러 기반 공동구매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디노스튜디오는 단순히 마케팅 대행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 고객사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회사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오고 있다.

또한 디노스튜디오는 폭 넓은 인프라와 실질적인 매출 상승과 연결과 독보 적인 시스템이 강점이다. 우선 디노스튜디오는 5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풀을 보유해 다양한 브랜드 요구에 맞춘 맞춤형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순 홍보성 마케팅을 넘어, 공동구매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거래를 유도해 실질적인 매출을 발생시키고 메가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전략으로 높은 로아스(ROAS)가 가능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AI 관련 연구개발(R&D) 프로젝트를 국가 과제 형태로 수행하며, 온라인 마케팅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정교한 캠페인 관리 및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디노스튜디오는 올해 200여건의 크고 작은 공동구매 캠페인을 전개해 실질적인 매출을 실현했다. 최근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약사 기반의 화장품과 디바이스, 건기식 등은 좋은 성과로 장기 계약까지 확보했다.

또한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와 특히,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력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AI 기술을 활용해 인플루언서 셀러의 데이터 분석과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새로운 경쟁무기로 장착했다.

디노스튜디오는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2025년 새로운 지역 및 시장으로 판로를 넓히는 동시에 한국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할 예정이다.

또한 마케팅 자동화 및 효율화를 위해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 분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캠페인 성공률도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디노스튜디오는 내년 상반기 중 인플루언서 대상 프리미엄 컨퍼런스를 운영하고, 인플루언서들이 겪을 수 있는 법적문제, 세금문제 등을 매니징 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차별화 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디노스튜디오 허정발 대표는 “2025년은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인플루언서 멤버십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에 머물지 않고 수출에 집중하고 있는 K-뷰티와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디노스튜디오는 단순한 마케팅 대행사가 아니라,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성장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면서 “특히 AI 기술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융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마케팅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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