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2025-05-21

 국민연금공단 1355 콜센터가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1일 공단에 따르면 1355 콜센터가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서비스품질조사가 시작된 지난 2005년 이래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공공기관은 공단이 유일하다.

 공단은 올해 친절한 응대 태도와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단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신고·신청 가능한 디지털 ARS,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 수어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24시간 챗봇상담 등 다양한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현 공단 이사장은 “이번 2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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