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솔루션, 1분기 영업익 830억···전년比 61%↑

2025-04-24

HD현대마린솔루션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4856억원을 기록하며 4분기 연속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30억원으로 61% 늘며 분기 기준 최대치를 달성했다.

주력 사업인 선박 부품 및 서비스 관련 AM(After Market)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것이 실적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중형 엔진 부품 및 서비스의 분기 매출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친환경 개조 사업 또한 FSU(부유식 저장 설비) 및 재액화 개조 공사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92% 증가했다.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인 디지털 솔루션 부문도 신조 시장 호황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4% 증가했다. 회사 측은 실증을 통해 연료비 절감 효과를 입증한 AI 기반 탈탄소 경제운항 솔루션 '오션와이즈'를 지난 1월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도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 관계자는 "대외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가운데 시장 변동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영업 전략을 다변화하고 있다"며 "핵심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성장세를 지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