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캐치·리멤버, B2B 매출 상승 전략 웨비나 개최

2025-04-04

B2B 기업의 매출 상승을 돕는 CRM SaaS ‘리캐치’를 개발한 비즈니스캔버스(대표 김우진)와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를 운영하는 리멤버앤컴퍼니(대표 최재호)가 지난 3월 25일 ‘당장 실행 가능한 B2B 매출 상승 전략’을 주제로 공동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는 약 120분간 3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고객 확보와 전환 전략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주제는 지난 2월 발표된 ‘2025 B2B 벤치마크 리포트’의 주요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1부 발표를 맡은 리캐치(비즈니스캔버스) 황하운 마케팅 리드와 김한규 세일즈 리드는 ‘장기적인 브랜드 구축과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해서는 디지털 채널이 필수적’이라며 네트워크를 활용한 세일즈 중심적 영업 활동 외에도 웹사이트, 블로그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중심적 영업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백서 마케팅으로 흔히 알려진 ‘리드 마그넷’을 통한 잠재 고객 확보 전략과 ▲빠른 고객 응대 속도와 풍부한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세일즈 미팅 전환율을 높이는 ‘SDR’ 활용 전략을 제시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김한규 리드는 “세일즈는 정보전이며, 고객 이해도가 성과를 가른다”며, 리캐치(Re:catch)와 같은 CRM 툴을 사용하면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 기록과 매출, 임직원 수 등 공시 정보, 최근 동향 AI 요약 등으로 빠른 시간 내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실질적인 세일즈 성과를 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2부 발표에서는 리멤버 주대웅 리서치사업실장이 연사로 나서, ‘고객을 정확히 아는 것’이 B2B 매출 성장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출발점임을 강조했다. 그는 “리서치에서 중요한 건 단순한 실행이 아니라, 누구에게 묻느냐”라며, 고객 정의의 정확도가 세일즈 전략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리멤버의 500만 현직자 회원을 기반으로 산업·직무·직급별로 정밀한 타겟 리서치가 가능하다는 점을 설명하며, 실제 기업 사례도 소개했다. 핀테크, 기계장비, SaaS 등 각 산업의 기업들이 리서치를 통해 타겟을 재정의하고 영업 전략을 전환한 결과, 매출이 200~2000% 이상 성장한 사례가 공유되었다.

3부에서는 벤치마크 리포트 제작 과정과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됐다. 리포트 프로젝트를 총괄한 황하운 마케팅 리드는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00건이 넘어가고 있는데 매년 B2B 벤치마크 리포트를 통해 국내 B2B 비즈니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음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특히 이번 리포트는 리멤버 마켓 리서치 솔루션 덕분에 정확한 타깃 설정과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한 참석자는 “B2B 마케팅, 세일즈 분야의 최전선에서 전해주시는 이야기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사전에 배포된 리포트를 팀과 함께 스터디한 뒤 웨비나에 참여하면서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2025 B2B 벤치마크 리포트’는 리캐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형식으로 제공되며, 웨비나 다시보기 영상 또한 리포트 다운로드 시 함께 신청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커리어데이·아웃컴·리캐치, 공동 세미나 개최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