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짧은 동영상) 영상 플랫폼 틱톡은 광고주와 고객을 연결하는 '메시지 광고' 기능을 국내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메시지 광고 기능은 발송 방식에 따라 '다이렉트 메시지 광고', '인스턴트 메시지 광고'로 나뉜다. 다이렉트 메시지 광고는 틱톡 앱 안에서 직접 발송하는 방식이다. 사용자가 앱을 벗어나지 않고 광고주와 접할 수 있다. 인스턴트 메시지 광고는 틱톡 광고를 페이스북 메신저·왓츠앱 등 타사 메시지 앱으로 연결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앱에서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틱톡은 광고 메시지 기능을 통해 광고주가 틱톡 커뮤니티 및 새로운 잠재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했다. 틱톡 관계자는 “메시지 광고는 신규 고객 확보, 상호작용의 간소화, 관계 강화 등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강력한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며 “전 세계 10억 명의 틱톡 사용자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해서 디지털 환경에서 성공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