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그리드 엑스포…한전KDN 배전 기술력 선보여

2025-02-17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박상형)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25에 참가해 배전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전KDN은 ▲배전자동화용 단말장치(FRTU) ▲재생에너지 감시제어장치 ▲배전자동화 통신중계장치(AWB/PLC) 등 3종의 솔루션을 소개했다.

배전자동화용 단말장치는 배전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원격 운영의 핵심으로 배전선로 데이터 취득과 개폐기 감시·제어 기능을 한다.

재생에너지 감시제어장치는 다양한 재생에너지와 전력계통 안정적 연계를 지원하고 해당 과정에서 예상되는 분산형 전원으로 인한 선로 전력품질 저하 문제를 해결하는 장치다.

배전자동화용 통신중계장치는 배전계통 전반에 대한 현장 감시를 위한 통신중계장치로 광통신 케이블 포설이 불가한 지역 통신음영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전KDN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너지 데이터의 효과적 분석과 활용 등 미래 예측과 개선으로 국민의 안정적 에너지 사용을 지원하는 에너지 ICT 플랫폼 전문 공기업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