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코리아, 의류프린터 GTX 앞세워 ‘웹툰성수’ 참여

2024-10-15

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웹툰성수’ 행사에서 자사 의류프린터 GTX로 웹툰 티셔츠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웹툰성수는 서울웹툰아카데미와 한양여대 웹툰과가 협업해 준비한 행사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웹툰아카데미와 에스팩토리 사잇길에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한양여대 학생들이 직접 운영한 캐리커처 그리기 세션을 포함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브라더코리아에 따르면 미래 웹툰 꿈나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별히 브라더코리아는 이번 행사가 야외에서 진행되는 점을 고려해 이동이 용이한 ‘패션팩토리 TO GO’에 GTX를 설치하고 행사에 참여했다. 유니크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패션팩토리 TO GO 내부에서는 브라더 GTX를 활용한 웹툰 티셔츠 프린팅이 이어졌다.

브라더코리아 GTX는 원단직접인쇄가 가능한 DTG(Direct To Garment) 가먼트 프린터로 맞춤형 의류 제작에 특화돼 있다. 디지털 방식으로 원단에 직접 잉크를 인쇄하기 때문에 시안만 있다면 디자인의 한계를 넘어 표현하고자 하는 디자인을 모두 담아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브라더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디자인·패션섬유 산업군을 넘어 웹툰 시장까지 브라더 GTX가 진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브라더코리아는 디자인을 원단에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산업군으로 GTX 활용 범위를 확장해 나가며 유관 업종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