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현진, 2년 연속 유픽 ‘3월 생일 아이돌’ 정상 등극

2025-02-06

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 멤버 현진이 2년 연속 ‘3월 생일 아이돌’ 정상에 올랐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이 지난달 2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 ‘3월 생일 아이돌’ 투표 결과 스트레이 키즈 현진이 2년 연속 1위에 올라 굳건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 보였다.

막강한 1위 후보였던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엑소 시우민을 17,810,394표로 이기며 정상에 오른 현진에게는 1위에 대한 보상으로 생일 축하 광고가 제공된다. 팬들이 직접 만든 이 광고는 서울 홍대 공항철도 디지털 샤이니지에 송출될 예정이다.

현진이 속한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미니앨범 ‘맥시던트’로 미국 레코드 산업협회(RIAA)로부터 여덟 번째 골드 인증을 받았다. 골드 인증은 미국 내에서 싱글, 앨범 판매량 50만 장 이상을 기록한 앨범에 부여되는 것으로 스트레이 키즈는 싱글 ‘신(神)메뉴’, ‘매니악’(MANIAC), 앨범 ‘파이브스타’(★★★★★), ‘락스타’(樂-STAR) 등을 포함해 총 여덟 개의 골등 인증을 보유하게 되는 등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또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3월부터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로 라틴 아메리카, 일본, 북아메리카, 유럽 스타디움 투어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유픽에서는 현재 ‘디 어워즈(D Awards)’ 시상식과 관련된 다양한 투표 및 시상식 직관이 가능한 티켓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