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이 생일을 맞아 유튜브 채널을 열었다.
미연은 지난 31일 유튜브 채널 ‘미연.집(zip) MIYEON’에 공주를 연상하게 하는 드레스를 입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미연 설명회’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은 미연의 생일로 유튜브 채널 오픈의 의미를 더했다.
미연은 영상에서 “유튜브 채널을 열게 될지 저도 몰랐고, 우리 네버랜드(팬클럽명)도 몰랐을 것이다”며 “제가 채널을 연다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 것 아니냐”면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이유를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근황을 전하던 중 최근 스페셜 클립으로 공개됐던 자작곡 ‘Sky Walking’(스카이 워킹)에 대해 “(여자)아이들 월드투어를 했을 때 솔로 무대가 있었는데, 새로운 곡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예전에 작업했던 곡을 꺼내게 됐다. 제가 처음 작곡,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고 설명했다.
이후 미연은 “저는 저를 좋아한다. 그래서 미연의 모든 걸 압축한 ‘미연.zip’으로 채널명을 정했다. 앞으로 제가 좋아하는 것들만 담은 멋진 채널로 성장하도록 열심히 이끌어보겠다”며 “예쁘고 아름다운 분들을 너무 좋아한다. 제 채널을 통해서 아름다운 분들을 만나고 싶다”며 향후 등장할 게스트들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한편, 미연은 매주 화요일 방송되는 KBS2 ‘셀럽병사의 비밀’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오는 15, 16일 개최되는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에 MC로 출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