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시장 판매 본격화

2024-09-23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hy가 자사 대표 제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의 중국 시장 내 판매를 본격화하고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hy는 자사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현지 유통업체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공급한다. 중국 온라인몰(징동몰, 더우인몰)에서 판매하며, 향후 오프라인 매장까지 유통 채널을 넓힐 계획이다.

중국 내 브랜드 모델로는 배우 이민호와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가 발탁돼 팬사인회, SNS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스페셜 패키지도 적용했다. 오리지널 제품은 이민호, 저지방 제품에는 우기의 모습을 각각 이미지로 담았다.

신승호 hy 글로벌사업부문장은 “순수 국내 기술로 탄생시킨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해외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한민국 1위 발효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hy는 윌의 미국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미주 최대 아시안 마켓 체인 ‘H마트’에 연내 입점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태국 ‘더치 밀(Dutch Mill)’사와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원료 공급 후 태국 현지에서 생산, 판매하는 방식이다. 올해 말 생산이 본격화되면 동남아시아 일대로 수출 권역이 확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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