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골든블루(대표 박소영)는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리는 ‘2025 LIV Golf Korea’에 공식 위스키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습니다.
‘LIV Golf’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창설한 신개념 프로 골프 리그로 3라운드 54홀 경기와 ‘샷건 스타트(모든 조가 각기 다른 홀에서 동시에 경기를 시작하는 방식)’ 등 차별화된 포맷을 선보이고 잇습니다. 최근 ‘Golf But Louder’에서 ‘Long LIV Golf’로 슬로건을 변경했습니다. ‘2025 LIV Golf Korea’ 대회는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며 총상금 규모는 약 360억원입니다.
이번 대회에 공식 위스키로 선정된 골든블루는 대회 기간 동안 ‘골든블루 쿼츠’로 만든 하이볼을 현장에서 판매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위스키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겠다는 전략입니다.
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자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LIV Golf’ 관련 콘텐츠를 노출하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섭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LIV Golf는 전통적인 골프의 틀을 깨고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는 글로벌 무대"라며 "골든블루의 이번 공식 위스키 선정은 브랜드 철학의 공감대를 보여주는 계기이자 글로벌 소비자와의 연결을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