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찌감치 틱톡 제쳐"...네이버 클립 재생수 7배 '급증'

2024-12-23

【 청년일보 】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 클립이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23일 IT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클립 재생수는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7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클립 채널 수는 3배, 콘텐츠 생산량은 5배 증가했다.

네이버는 앞서 지난해 8월 클립을 출시한 뒤 같은 해 11월 네이버앱 개편과 함께 전체 사용자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클립이 틱톡을 앞지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네이버는 최근에는 '마이 플레이스' 등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를 확대, 클립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료 콘텐츠 서비스로 지난 2021년 출범한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구독자와 콘텐츠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고, 채널 수도 약 1천개 늘어났다.

유료 구독자 수가 늘며 25만명 이상 사용자가 플랫폼을 통해 창작자의 콘텐츠를 구매했으며, 2개 이상 채널을 구독하는 구독자 역시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 블로그 역시 역대급 성장을 이어갔다.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말까지 214만개의 새로운 블로그가 생성됐고, 총 사용 시간은 7억 시간을 기록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