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066570)가 중동에서 글로벌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플랫폼 LG채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아랍에미리트(UAE), 대만에 LG채널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아시아와 북미, 유럽, 중남미 등에 이어 중동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주요 시장으로 콘텐츠 거점을 확대한다. 이로써 LG 채널 서비스 대상 국가는 36개국으로 늘었다.
LG채널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글자를 읽는 아랍어권 시청자를 위해 중동권 LG채널은 새롭게 설계한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또한 지역 뉴스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러빙 두바이', 아랍권 스트리밍 서비스 '와치 잇' 등 중동 중심 채널을 비롯해 글로벌 뉴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영화, 키즈, 다큐멘터리까지 인기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만에서도 현지 인기 OTT 플랫폼 오피와 파트너십을 맺고 대표 지상파 채널인 CTV와 CTS, 실시간 경제뉴스 SET 아이뉴스, 인기 영화를 제공하는 LTV 등의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2015년 출범한 LG채널은 LG전자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웹OS의 간판 콘텐츠 서비스다. 현재 지역별 특화 콘텐츠를 4000개 이상의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웹OS를 탑재한 TV는 2억 6000만 대를 넘어섰다.
조병하 LG전자 webOS플랫폼사업센터장 전무는 "지역 맞춤형 다채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로 LG채널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전 세계 어디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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