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올리브영에서 가장 많이 사랑을 받은 상품은 무엇일까.”
CJ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선정하고 ‘올영세일’에서 수상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28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1억8000만건에 달하는 고객 구매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총 40개 부문 166개의 K뷰티·웰니스 상품을 선정했다.
이번 어워즈는 국내 37개, 글로벌 3개 부문으로 나눴다.
국내의 경우 올해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홈케어’가 늘어난 만큼 ‘셀프뷰티’ 부문을 신설하고, 개인의 취향을 우선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취향 소비’에 맞춰 패션·취미·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가했다. 또 얼굴에서 손까지 관리 영역이 확장됨에 따라 ‘핸드케어’를,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도 도입했다.
글로벌에서는 세계적으로 K뷰티 인기가 높아지는 것과 관련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등 3개 부문을 신설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 데이터와 해외 15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구매 데이터를 반영해 선정했다.
올리브영은 한 해 가장 많이 사랑받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올영세일’을 통해 싸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연속 수상 베스트셀러·신규 선정 트렌디 상품들을 대용량, 1+1, 굿즈 증정 등의 한정 기획 상품으로 구성했다.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컬래버 상품도 확대했다. ‘먼작귀’, ‘짱구’, ‘주토피아’ 등 인기 캐릭터부터 ‘엽기떡볶이’, ‘위글위글’ 등과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에는 딜라이트 프로젝트, 레고트, 메디큐브 에이지알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어워즈는 한 해 K뷰티의 성장을 이끈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 주목할 만한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행사”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