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글로벌 골즈’ 앱, ‘앤썸 어워드’ 수상...사회적 영향력 인정

2024-11-20

빈곤 퇴치 등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위한 앱

3억명 갤럭시 사용자 이용...누적 기부금 2000만달러 돌파

삼성전자는 ‘삼성 글로벌 골즈(Samsung Global Goals)’ 앱이 '제 4회 앤썸 어워드'에서 '파트너십과 협업·책임감 있는 기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앤썸 어워드는 미국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nternational Academy of Digital Arts and Science)에서 주관하는 개인, 기업, 조직 등의 사회적 영향력을 기리는 세계적인 규모의 시상식이다.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은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파트너십을 맺고 빈곤 퇴치, 기아 종식 등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2019년 출시한 앱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유엔(UN)과 국제사회가 인류의 보편적 문제, 환경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이행하는 국제적 공동 목표다.

갤럭시 사용자들은 앱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학습할 수 있고, 직접 기부·앱 내 광고 시청 등을 통해 지구촌 과제 해결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앱 내 광고 수익금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펀드'를 운영해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은 올해 9월 기준 약 3억명의 갤럭시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앱을 통해 모금된 누적 기부금은 2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활동이 앤썸 어워드 수상으로 이어지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삼성 글로벌 골즈앱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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