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청연프로’ 100명 활동, 기기 분해 후 내부 오염물질 제거 및 고압 세척
-‘청연 안심예약’과 ‘견적 비교요청’ 두 가지 방식으로 이용 가능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주)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17년 시작한 청소연구소는 다년간 축적해온 데이터와 홈클리닝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현재 서울과 인천·경기 일부 지역을 비롯해 천안, 아산, 대전, 세종, 청주 등 총 8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운영한다.
청소연구소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는 기종에 맞춰 기기를 분해한 후 내부 오염물질을 제거, 고압 세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서비스 범위는 ▲전체 기기 및 필터 세척 ▲에어컨 커버 세척 ▲송풍구 및 냉각핀 고압 세척 등이다.
에어컨 청소 서비스는 ‘청연 안심예약’과 ‘견적 비교요청’으로 신청 가능하다. 청연 안심예약은 검증된 청연프로의 서비스를 보장하며, 60일 내 무상 AS와 사후처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용 중에도 CS 상담은 물론, 청소연구소 앱에 등록된 카드로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청연 프로는 적법한 사업자를 가진 곳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등록된 전문 에어컨 청소 업체로 15개 업체에서 총 100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이에 청소연구소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에어컨 내부의 세균·곰팡이 제거, 여름철 실내 환경을 개선하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또한, 견적 비교요청은 고객이 최대 10개 업체로부터 직접 견적을 받아 비교하는 방식으로, 가장 마음에 든 견적을 전달한 업체를 선택해 상담부터 거래까지 진행할 수 있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대비해 많은 고객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청소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