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23일까지 ‘딜크릿’ 상품 구매 시 최대 3만 포인트

2025-02-21

소비자 맞춤형 특가 상품 제안 ‘딜크릿’ 서비스

1월 기준 앱푸시 수신 동의자수 전년비 약 30% 증가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23일까지 롯데온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1000점부터 3만점까지 엘포인트 혜택을 선착순, 무작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딜크릿이란 한정된 시간에만 구매 가능한 특가상품을 선별해 앱 푸시 수신동의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롯데온의 특별한 고객 맞춤형 혜택이다.

딜크릿은 AI 기반으로 취향맞춤한 특가 상품을 앱 푸시를 통해 제안한다. 이런 이유로 딜크릿 제품을 한 번이라도 구매해본 소비자의 재구매 비중은 점차 늘고 있다.

롯데온에 따르면 2024년 6월 딜크릿 서비스를 신설한 이래 매출은 지속 상승추이를 보이고 있다. 딜크릿을 경험해 본 후 다시 구매하는 ‘단골’ 고객도 전체 딜크릿 구매고객의 50%에 육박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명 중 1명은 딜크릿을 다시 찾는 셈이다.

롯데온은 지난해 12월, 기존 딜크릿TF 조직을 딜크릿서비스팀으로 확대 개편하고 딜크릿 상품경쟁력 고도화에 나섰다. 이를 통해 기존 롯데온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을 중심으로 시즌별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엄선해 제안중이다. 높은 할인율과 최저가 및 무료배송 혜택이 결합된 ‘비밀특가’가 특히 소비자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 기준으로 롯데온 앱 푸시 수신동의자 수는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딜크릿 인기가 높아지면서 상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의 입점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은 딜크릿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오는 23일까지, 6개월간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잇츠 뽀인트 타임’ 행사를 한다.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딜크릿 상품을 구매한 엘포인트(L.POINT) 통합 회원이라면 포인트 적립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은 1000점부터 3만 점까지 랜덤으로 적립된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온 앱에서 ‘딜크릿 타임’을 검색하면 해당 이벤트로 바로 연결된다. 아직 롯데온 앱 푸시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수신 동의 후 토스페이 계좌에서 5만 원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도 내려받을 수 있다.

이경진 롯데온 딜크릿서비스 팀장은 “앱 푸시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특가와 취향맞춤 쇼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단골고객에 대한 혜택 차별화를 위해 지속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