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맞춤형 특가 상품 제안 ‘딜크릿’ 서비스
1월 기준 앱푸시 수신 동의자수 전년비 약 30% 증가
[미디어펜=이미미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23일까지 롯데온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1000점부터 3만점까지 엘포인트 혜택을 선착순, 무작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딜크릿이란 한정된 시간에만 구매 가능한 특가상품을 선별해 앱 푸시 수신동의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롯데온의 특별한 고객 맞춤형 혜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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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크릿은 AI 기반으로 취향맞춤한 특가 상품을 앱 푸시를 통해 제안한다. 이런 이유로 딜크릿 제품을 한 번이라도 구매해본 소비자의 재구매 비중은 점차 늘고 있다.
롯데온에 따르면 2024년 6월 딜크릿 서비스를 신설한 이래 매출은 지속 상승추이를 보이고 있다. 딜크릿을 경험해 본 후 다시 구매하는 ‘단골’ 고객도 전체 딜크릿 구매고객의 50%에 육박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명 중 1명은 딜크릿을 다시 찾는 셈이다.
롯데온은 지난해 12월, 기존 딜크릿TF 조직을 딜크릿서비스팀으로 확대 개편하고 딜크릿 상품경쟁력 고도화에 나섰다. 이를 통해 기존 롯데온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을 중심으로 시즌별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엄선해 제안중이다. 높은 할인율과 최저가 및 무료배송 혜택이 결합된 ‘비밀특가’가 특히 소비자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 기준으로 롯데온 앱 푸시 수신동의자 수는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딜크릿 인기가 높아지면서 상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의 입점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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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은 딜크릿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오는 23일까지, 6개월간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잇츠 뽀인트 타임’ 행사를 한다.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딜크릿 상품을 구매한 엘포인트(L.POINT) 통합 회원이라면 포인트 적립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은 1000점부터 3만 점까지 랜덤으로 적립된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온 앱에서 ‘딜크릿 타임’을 검색하면 해당 이벤트로 바로 연결된다. 아직 롯데온 앱 푸시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수신 동의 후 토스페이 계좌에서 5만 원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도 내려받을 수 있다.
이경진 롯데온 딜크릿서비스 팀장은 “앱 푸시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특가와 취향맞춤 쇼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단골고객에 대한 혜택 차별화를 위해 지속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